유머토끼 로고
05:00 [익명]

3d 모델러 준비 그만하고 다른 걸로 3d 모델러 포폴 준비한다고 학원 다니면서성적은 개판났는데모델링은 재밌는데 텍스쳐 칠하는

3d 모델러 포폴 준비한다고 학원 다니면서성적은 개판났는데모델링은 재밌는데 텍스쳐 칠하는 게 너무 하기 싫어요.그래서 다른 걸로 전공을 바꾸거나 하고 싶은데모델링만 할 수는 없겠죠?비슷한 전공 추천해 주세요

✅ “텍스처 없이 모델링 위주로 갈 수 있는 분야”

1. 하드서페이스 모델러 (Hard Surface Modeler)

  • 무기, 기계, 배경 구조물 위주

  • 리깅이나 텍스처 없이 형태만 잡는 일도 많아요

  • 게임보단 CG/VFX 쪽에 많음

추천 키워드: Blender, ZBrush, Maya Hard Surface, Mecha, Gun modeling

2. 3D CAD/산업디자인 모델러

  • 실사형 제품 디자인, 설계 중심

  • 예: 가전제품, 자동차 부품, 건축 시안 등

  • 텍스처? 없음! 형상만 중요함

추천 툴: Solidworks, Fusion 360, Rhino

취업처: 산업디자인 회사, 기계부품 설계팀 등

3. 프롭(Prop) 모델러 / 배경 모델러

  • 게임/애니메이션용 배경 사물 제작

  • 텍스처도 하긴 하지만, 대부분은 빠른 구조 구축에 중점

  • 특히 모듈러 환경 구축 쪽으로 가면 UV도 최소화됨

4. 모션 그래픽 3D

  • 광고나 방송 영상용 형태 중심의 그래픽 애니메이션

  • 예: 로고 3D, 오브젝트 회전, 박스 조립 등

  • 텍스처보단 연출과 구조에 집중

추천 툴: Cinema 4D, After Effects, Houdini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릴게요~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