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처 없이 모델링 위주로 갈 수 있는 분야”
1. 하드서페이스 모델러 (Hard Surface Modeler)
무기, 기계, 배경 구조물 위주
리깅이나 텍스처 없이 형태만 잡는 일도 많아요
게임보단 CG/VFX 쪽에 많음
추천 키워드: Blender, ZBrush, Maya Hard Surface, Mecha, Gun modeling
2. 3D CAD/산업디자인 모델러
실사형 제품 디자인, 설계 중심
예: 가전제품, 자동차 부품, 건축 시안 등
텍스처? 없음! 형상만 중요함
추천 툴: Solidworks, Fusion 360, Rhino
취업처: 산업디자인 회사, 기계부품 설계팀 등
3. 프롭(Prop) 모델러 / 배경 모델러
게임/애니메이션용 배경 사물 제작
텍스처도 하긴 하지만, 대부분은 빠른 구조 구축에 중점
특히 모듈러 환경 구축 쪽으로 가면 UV도 최소화됨
4. 모션 그래픽 3D
광고나 방송 영상용 형태 중심의 그래픽 애니메이션
예: 로고 3D, 오브젝트 회전, 박스 조립 등
텍스처보단 연출과 구조에 집중
추천 툴: Cinema 4D, After Effects, Houd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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